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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자격취득일과 자격상실일을 확인하실 수 있는 문서를 말합니다. 따라서 재직증명, 경력증명이 필요하실 때 증빙 서류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쉽고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인터넷 발급 방법

먼저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받으시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쉽고 편하게 접속하실 수 있도록 아래를 통해 남겨 놓았으니 이곳을 통해 접속하셔서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 후 필요한 항목을 체크하고 프린트 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하시면 됩니다.

주민센터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도로명 주소를 검색하여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를 확인한 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무인발급기를 검색하여 발급을 진행하시면 빠르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